촛농 지우는법. 다리미와 드라이기 사용

Posted by YupKim
2018. 7. 1. 19:13 생활Tip사전
반응형

촛농 지우는법. 다리미와 드라이기 사용


요즘은 집 안에서도 분위기나 좋은 향을 위해 초를 많이 켭니다. xx캔들처럼 선물로도 적합한 초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초를 켜다가 의도치 않게 촛농이 여기저기 묻게 될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은 바닥에 자주 흘리고 옷에 묻기도 하지요. 





촛농이 옷에 묻었을 경우 얼룩이 남거나 옷이 상할 수 있기때문에 조심해서 촛농을 제거해야합니다. 옷이나 가구, 바닥등에 촛농이 묻었을 때 지우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촛농이 묻게되면 처음에 당황하여 손으로 문지르거나 하면 뜨거워 데일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그리고 문지르게 되면 촛농이 더 번지게 되어 지우기가 더 힘들어집니다. 


바닥이나 벽에 촛농이 묻었을때


촛농은 굳었더라도 열을 가해주면 다시 녹게 됩니다. 촛농의 녹는점은 47~ 50도 라고 하니 아주 뜨겁게 열을 가하지 않아도 잘 녹습니다. 

바닥이나 벽에 촛농이 묻으면 드라이기로 촛농을 녹여 휴지로 닦아내주면 됩니다. 혹시나 미끄러운것이 남아있을 수 있으니 물티슈로 한번 더 닦아 주면 깔끔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가구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러나 바닥이나 벽에 묻었을 때 보다 조금 더 세심하게 처리해주어야겠지요?




옷에 촛농이 묻었을때

옷에 촛농이 묻으면 조심해서 지워야합니다. 옷이 상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다리미를 약한 온도로 뜨겁게 한 후 촛농이 묻은 부위에 종이타월을 깔아 다리게 되면 촛농이 녹아 종이타월에 스며들게 됩니다. 다리미로 촛농을 제거해주고 남은 얼룩은 얼룩제거제로 세탁해보세요. 

일반적인 소재가 아닌 고급소재의 옷에 묻었다면 세탁소에 의뢰하는것이 더욱 좋다고 생각되네요. 


초는 불을 사용하기 때문에 초를 켜고 끌때, 초를 켜 놓을때 모두 화재로 이어지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러분 모두 초를 안전하게 사용하셔서 촛농이나 화재때문에 고생하는 일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촛농 지우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