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습기 살 때 확인해야 할 사항들

Posted by Tiptionary YupKim
2018. 5. 23. 21:42 생활Tip사전
반응형

제습기 살 때 확인해야 할 사항들







여름이 다가오면서 습한 기운들 때문에 제습기를 찾게되는데요. 제습기를 살 때 어떤것을 보고 사야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오늘은 제습기를 구매 시 살펴보아야 할 사항들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보시고 제습기를 선택할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케이블TV에서 방송한 내용을 바탕으로 소개해드리니 믿고 따라오셔도 됩니다. 자 그럼 시작해 볼까요? 




제습기는 공기중의 수증기를 냉각시켜 물로 변환시킵니다. 집에 틀어놓으면 여름에 습하고 꿉꿉한 공기를 좀 더 쾌적한 공기로 바꿀 수 있기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빨래를 널고 제습기를 켜 놓으면 냄새없이 마르기때문에 좋아하는 분들도 계시고요. 그러나 회사도 많고 종류도 너무 많아서 어떤 제습기를 사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합니다. TV조선에서 방영한 만물상에서 제습기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해주었기에 제가 가져왔습니다.


-제습기의 용량과 사용할 장소를 잘 고려해야 합니다.

집안 면적의 절반정도가 되는 제습면적 제품을 선택하세요. 30평 아파트면 제습면적 15평형 선택, 약 15리터 용량이 적당하다고 하네요.

용량은 하루 24시간동안 제습기를 가동했을때 나오는 물의 양입니다. 15리터 제습기면 24시간동안 사용하면 15리터의 물이 나옵니다. 제습기에는 '정격제습능력'이라고 표시되어있습니다.








제습기 회사에 대해 이야기해주는 내용인데요. 한 공장에서 만들어서 다른 회사의 마크를 붙여 나가는 제품들이 있다고 하네요. 같은 회사가 만들었지만 모양과 브랜드만 다르게 판매가 되는 제품들이 있다고 하니 너무 브랜드를 따라 가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비싼게 좋은거다 생각하지 마시고 제조원이라던지, 가격대와 용량을 잘 보고 선택하시면 좋은 제품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방송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에어컨에도 제습기능이 있지만 온도가 24도 이하일때 제습기능이 잘 발휘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습기능만을 따지게되면 제습기가 더 뛰어나다고 하네요. 에어컨을 항상 틀 수는 없기에 제습기도 하나 있으면 참 활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지하에서는 필수죠. 저도 큰것 작은것 2개를 사용중인데요. 큰 제습기는 음이온도 나옵니다. 다음에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장마철 습기와 곰팡이 잡는 제습기!

좋은 제품을 좋은 가격에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