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내 카드포인트

Posted by Tiptionary YupKim
2018. 8. 25. 09:07 부자되세요
반응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내 카드포인트

안녕하세요. 팁셔너리입니다. 살다보면 여기저기서 혜택을 받기 위해 카드를 만들게 되는데요. 만들 때야 잘 관리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막상 카드가 여러개가 되면 안 쓰는 것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카드의 포인트들도 깜빡하고 쓰지 못할 때가 있는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통해서 내 카드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사용방법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네이버나 포탈사이트에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가운데 보이는 '통합조회'를 통해서 카드포인트 조회가 가능합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로 조회가 가능했는데 이제는 카드 인증이나 아이핀 인증으로만 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카드인증이나 아이핀 인증을 해야합니다. 저는 카드인증을 통해 포인트를 조회 할 수 있었습니다.

카드 인증을 하니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는 창으로 넘어갑니다. 주민등록번호 뒤의 첫번째 숫자까지는 입력이 되어 있으니 뒷자리만 입력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로 조회를 할 때는 개인정보 유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 복잡한 인증과정이 생긴 것 같습니다. 


카드포인트를 조회할 카드사를 선택하고 조회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저는 혹시 몰라서 모두 체크해봤습니다. 제가 모르는 카드포인트가 남아있을까 싶어서요.


역시나 제가 쓰지 않는 카드들은 포인트가 조회되지 않네요. 가입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카드사 회원이 아니라고 표시됩니다.

상단의 롯데, 비씨, 삼성 이라고 쓰여있는 란을 클릭하면 각 카드사의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가져와 봤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현대카드는 현재 10,551포인트가 쌓여있네요. 신용카드를 야금야금 쓰다보니 이렇게 만원돈까지 모여있습니다. 이렇게 남은 포인트를 사용하면 왠지 꽁돈이 생긴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잔여 포인트를 확인하고 포인트를 사용하고 싶다면 우측에 '포인트 이용안내' 란에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내 카드사의 포인트 사용처나 포인트 사용방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쌓여있는 카드포인트로 외식할 때 사용해야겠습니다. 먹는게 남는것 아니겠습니까!


반응형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