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결석 생기는 이유. 예방방법

Posted by Tiptionary YupKim
2018. 6. 13. 04:30 생활Tip사전/건강정보
반응형


편도결석 생기는 이유. 예방방법


편도결석은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이며 그 원인도 다양합니다.  편도결석으로 수술한 사람도 주위에 있을정도니까요. 편도결석은 통증과 같이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계셨습니다.





편도결석이란?


편도선에 있는 작은 구멍들에 음식물이나 세균등이 뭉쳐진 쌀알 크기의 노란 알갱이 입니다. 치아와 혀가 깨끗한데도 입 냄새가 나게 됩니다. 




편도결석 원인. 편도결석 생기는 이유


가장흔한 원인은 만성 편도염. 편도염을 자주 앓게되면 편도의 작은 구멍들이 커져 구멍 속에 음식물 찌꺼기가 끼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세균이 잘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이 되고 뭉쳐지면서 작은 알갱이가 형성되어 편도결석이 됩니다. 구강 위생이 불량하거나 비염이 오래 계속되어 콧물이 넘어가는 사람은 편도에 세균이 증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때문에 편도결석이 잘 생길 수 있습니다.


다른 신체부위의 결석과 다르게 편도결석은 그냥 두어도 위험한 상황은 아닙니다. 




예방방법


편도염이 생겼을 때 빠르게 잘 치료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입안에 세균이 번식하지 못하도록 식사후 양치질을 해야합니다. 양치 후 가글액으로 입안을 헹궈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평소에 물을 자주 마시고 몸의 건강에 유의해야합니다.



건강을 잘 챙겨서 편도염이 걸리지 않을정도로 건강하게 생활한다면 일석이조 입니다. 지금까지 편도결석 생기는 이유와 편도결석 예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