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진 지우는법. 끈끈한 송진 자국없이 깨끗하게 지우기

Posted by YupKim
2018. 6. 13. 19:30 생활Tip사전


송진 지우는법. 끈끈한 송진 자국없이 깨끗하게 지우기




오래된 소나무를 보고 있으면 마음이 차분해 집니다. 그러나 송진이 옷이나 차에 묻게 되면 끈적끈적하고 여간 성가신 일이 아닌데요. 산에 다녀올때 한번쯤 겪게되는 송진 묻음. 그냥 지워서는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송진을 깨끗하게 자국없이 지우는 법을 알아봅시다. 




송진은 소나무과의 나무가 손상을 입었을때 분비되는 액체입니다. 처음에는 무색 투명하나 시간이 지날수록 뿌옇고 끈질긴 성질이 생긴다고 합니다. 에탄올과 아세트산에 녹으나 물에는 녹지 않습니다. 그러니 물로 송진을 지울수 없습니다.



1. 옷에 묻은 송진 지우는법


에탄올과 아세트산에 녹는다고 했으니 알콜과 아세톤을 발라주면 쉽게 녹아내려 송진을 지울 수 있습니다. 알콜 성분이 들어있는 물파스를 사용한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파스로 송진이 묻은 곳에 문질러주면 지워집니다. 그 외에도 에프킬라, 휘발유를 발라도 송진이 지워진다고 하네요. 


알콜

아세톤

물파스

에프킬라

휘발유


옷을 상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사용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2. 차에 묻은 송진 지우는법


똑같이 알콜나 물파스를 발라주면 송진이 제거됩니다. 송진이 녹을때까지 조금 기다려주면 더 손쉽게 송진을 지울 수 있습니다. 혹시나 한번에 송진이 지워지지 않을 수 있는데요. 반복해서 지워주면 결국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송진, 끈적끈적하고 옷이나 모든 곳에 다 환영받지 못하는 송진. 알콜과 아세트산만 잘 기억해 놓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송진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맘스터치 영업시간 확실히 확인하는법

Posted by YupKim
2018. 6. 13. 14:00 생활Tip사전


맘스터치 영업시간 확실히 확인하는법


싸이버거로 유명해진 맘스터치. 맘스터치가 생긴지 얼마 되지않았을때 주위 사람에게 싸이버거 추천을 받아 사 먹어본 기억이 있습니다. 강력 추천해준대로 정말 맛있더군요. 그 이후로 지금까지 햄버거를 먹고싶으면 될 수 있으면 맘스터치를 찾아 먹고 있습니다. 그런 인기에 힘입어 요즘 맘스터치가 여기저기서 많이 보여지고 있는데요. 맘스터치 영업시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맘스터치 홈페이지 매장정보 확인


비추


인터넷에 맘스터치 영업시간을 검색해보면 제일 많이 나오는 것이 맘스터치 홈페이지에서 매장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제가 확인해 본 결과 매장 영업시간이 비어있는 곳이 너무 많았습니다. 심지어 저는 5번 아무 매장이나 클릭해봤는데 5곳 모두 영업시간이 비어있었습니다.



비어있는 곳이 너무 많아 내가 원하는 맘스터치 매장의 영업시간을 확인 할 수 없을 경우가 더 많을 것 같습니다. 


2. 포털사이트 검색

네이버에서 '맘스터치 영업시간'을 검색하거나, 내가 원하는 지점의 이름을 넣어서 검색하면 영업시간이 좀 더 많이 나옵니다. '맘스터치 영업시간', '맘스터치 운양점 영업시간' 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맘스터치 영업시간을 검색하면 

맘스터치 임학점 10:00~23:00

맘스터치 계산역점 10:00~23:00

처럼 영업시간이 나오는 곳이 있습니다. 


맘스터치 홈페이지에서 검색하는 것 보다 편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업시간이 나오는 곳도 있지만 위의 사진에서 맘스터치 신계산본점, 맘스터치 경인교대점, 맘스터치 신효성점 처럼 영업시간이 안나오는곳이 있습니다. 그럴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3. 매장으로 직접 전화

영업시간이 인터넷에 없으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내가 원하는 곳을 미리 다녀온 블로거가 영업시간을 올려놓았다면 고맙겠지만 그것까지 찾아보기가 쉽지않지요. 저는 그렇게 찾는 것 보다 매장으로 직접 전화를 하여 물어보는것이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맘스터치 영업시간이 오전 10시, 11시 정도면 오픈하고 밤 10시~12시 사이에 문을 닫는것 같습니다. 열었다고 생각되는 시간에 바로 전화를 해서 물어보는것이 더 편할 수 도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맘스터치 영업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음주운전 방조죄 처벌되는 경우는?

Posted by YupKim
2018. 6. 13. 07:00 생활Tip사전


음주운전 방조죄 처벌되는 경우는?


'누구든지 술에 취한 상태에서 자동차 등을 운전해서는 안 된다.' 고 규정한 도로교통법이 있습니다. 음주운전은 아주 위험한 범죄이기 때문에 2년 전 부터 음주운전을 하면 동승자도 방조죄로 처벌을 받도록 하는 '음주운전 방조죄'가 생겼지요. 음주운전을 하도록 놔둬서는 절대 안됩니다.  음주운전 방조죄 어디까지 처벌을 받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음주운전 방조죄의 처벌 대상


음주운전을 예상하면서도 술을 제공한 자


음주운전 사실을 알면서도 차량 및 열쇠를 제공한 자


음주운전을 권유, 독려, 공모해 동승한 자 


음주 사실을 알면서 운전을 하도록 지켜본 자


등 입니다.



애매하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한마디로 정리하면 '술 취한채 운전하려는 것을 보고도 막지 않았다'면 처벌대상이 됩니다. 



부하직원과 술을 마신 상관이 대리운전비를 주고 확인전화까지 했는데도 부하가 음주운전을 해서 징계를 받은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차키를 건네준 지인이나 술집 직원이 처벌받은 경우도 있고,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는것을 알면서도 술을 제공한 음식점 주인도 음주운전 방조죄로 처벌을 받았다고 합니다. 


어디까지가 음주운전 방조죄로 처벌이 되는지 조금 모호하시죠? 그렇다면 그냥 못하게 하시면 됩니다. 술을 마시고 운전을 하려고 하는 사람을 적극적으로 말려야 음주운전 방조죄로 처벌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방조죄의 처벌때문이 아니더라도 그 사람을 위해서, 사고가 나서 피해를 입을 다른 선량한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스스로 음주운전 하지 말고, 주위사람이 하려해도 절대 못하게 해야합니다.  








편도결석 생기는 이유. 예방방법

Posted by YupKim
2018. 6. 13. 04:30 생활Tip사전/건강정보


편도결석 생기는 이유. 예방방법


편도결석은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이며 그 원인도 다양합니다.  편도결석으로 수술한 사람도 주위에 있을정도니까요. 편도결석은 통증과 같이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계셨습니다.





편도결석이란?


편도선에 있는 작은 구멍들에 음식물이나 세균등이 뭉쳐진 쌀알 크기의 노란 알갱이 입니다. 치아와 혀가 깨끗한데도 입 냄새가 나게 됩니다. 




편도결석 원인. 편도결석 생기는 이유


가장흔한 원인은 만성 편도염. 편도염을 자주 앓게되면 편도의 작은 구멍들이 커져 구멍 속에 음식물 찌꺼기가 끼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세균이 잘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이 되고 뭉쳐지면서 작은 알갱이가 형성되어 편도결석이 됩니다. 구강 위생이 불량하거나 비염이 오래 계속되어 콧물이 넘어가는 사람은 편도에 세균이 증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때문에 편도결석이 잘 생길 수 있습니다.


다른 신체부위의 결석과 다르게 편도결석은 그냥 두어도 위험한 상황은 아닙니다. 




예방방법


편도염이 생겼을 때 빠르게 잘 치료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입안에 세균이 번식하지 못하도록 식사후 양치질을 해야합니다. 양치 후 가글액으로 입안을 헹궈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평소에 물을 자주 마시고 몸의 건강에 유의해야합니다.



건강을 잘 챙겨서 편도염이 걸리지 않을정도로 건강하게 생활한다면 일석이조 입니다. 지금까지 편도결석 생기는 이유와 편도결석 예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도쿠 잘하는법. 스도쿠 쉽게하는 요령

Posted by YupKim
2018. 6. 13. 01:00 재미있는 세상


스도쿠 잘하는법. 스도쿠 쉽게하는 요령


무료한 시간을 멍하게 보내기보다 머리를 쓰면서 두뇌능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많이 하는 스도쿠. 저도 한때 빠져서 많이 했던 때가 있었습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도 많이때문에 다운받아서 이동할 때 마다 하곤 했지요. 스도쿠를 그냥 하기보다 조금 더 쉽게 잘 하기위한 요령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도쿠 잘하는법 시작합니다.





무료한 시간을 머리를 쓰며 보내기에 딱인 스도쿠

스도쿠라는 이름이 일본어 같지요? 스도쿠는 일본에서 개발된 수학 퍼즐입니다. 1980년대 일본에서 스도쿠라는 이름으로 시작하게 되어 지금까지 스도쿠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1970년대에 미국에서 먼저 시작했다는 이야기도 있더라고요. 그러나 알려진것은 일본에서 스도쿠라고 불리면서 시작했기에....) 영국에서는 스도쿠 대회도 열렸다고 하네요.

 


스도쿠 잘하는법은 처음에 문구와 함께 올린 사진에 나와있습니다.


먼저 숫자가 많이 비어있는 곳은 풀이가 어렵습니다. 어떤 숫자가 들어가야할지 생각해서 넣으면서 다른 풀이도 풀리는데 많이 비어있는 곳은 쉽게 짐작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숫자가 많이 들어있는 칸에서 한두개라도 먼저 써 넣고 다른 곳에도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 저만의 팁이라면 저는 작은 숫자부터 쭉 없는곳을 체크해봅니다. 그래서 채워져있는 곳이 많은 라인이나 칸 안에서 손쉽게 들어갈 수 있는 곳을 찾아 먼저 채워넣습니다. 한두개를 채워넣으면 그것으로 인해 또 다른 퍼즐이 풀리게 되니까요. 손쉽게 공략할 수 있는 곳을 먼저 공략하세요!


두번째는 스도쿠를 풀 때 짐작되는 숫자를 칸의 모서리에 작게 써 두는 것입니다. 너무 많이 고민하고 생각하다보면 한 칸에 들어갈 숫자가 헷갈리게 됩니다. 들어갈 수 있는 숫자를 작게 써두었다가 아닌 숫자를 지워나가면서 확률을 높여가세요.


지금까지 스도쿠를 잘하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어려운것에 도전하면 질리게 되니 쉬운 난이도부터 도전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