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로남불 뜻. 줄임말의 세계

Posted by YupKim
2018. 6. 17. 21:00 엉뚱한 생각


내로남불 뜻. 줄임말의 세계


많이 들어보셨을 내로남불. 사자성어 같기도 한 내로남불은 사실 사자성어는 아닙니다. 줄임말인데요. 내로남불이 무슨 말들을 줄인 말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로남불은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이라는 말을 줄인 말입니다. 로맨스와 불륜이라는 사랑에 관련된 말을 사용했지만 내로남불은 여러경우에 다 사용하는데요. 스스로는 잘못이나 실수를 해도 괜찮고 남은 똑같은 잘못이나 실수를 해도 잘못한 것으로 치부해버리는 경우를  비꼬아 표현하는 말로 사용됩니다. 


비슷한 표현으로는 '내가 하면 예술, 남이 하면 외설', '내가 땅 사면 투자, 남이 땅 사면 투기'가 있습니다. 같은 일을 했지만 자신에게는 관대한 이기적인 사람들을 대변해주는 말 같습니다.

제 주위에도 이런 사람이 있었습니다. 자신이 잘 못하면 넘어가고 남들이 잘 못하면 지적하고 탓을 하는 사람이 있지요. 처음에야 그러면 안된다고 소통을 해보려 하지만 몇번 시도하다가 말을 안하게 되더라고요. 


세상을 삐딱하게 사는 사람들, 자신에게만 관대한 사람들이 내로남불을 외치며 우리들을 지적합니다. 어딜가도 이러한 사람들을 만나게 될텐데 현명하게 잘 피하시거나 원만하게 대화로 해결하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내로남불 뜻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더메치 뜻. 60년대 유행어인걸 알고계셨나요?

Posted by YupKim
2018. 6. 17. 15:00 엉뚱한 생각


아더메치 뜻. 60년대 유행어인걸 알고계셨나요?

아더메치 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요즘 나온 신조어 같지만 최근 나온 신조어는 아닙니다. 아더메치는 6,70 년대에 유행했던 말이라고 합니다. 아더메치 뜻과 유래가 어딘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더메치는 '아니꼽고 더럽고 메스껍고 치사하다'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말입니다. 누군가 나에게 불합리하게 했을때 생각나는 단어들을 모아놓은 말인데요. 살다보면 꼭 겪는 감정이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신조어 같아 보이는 아더메치가 사실은 6,70년대 말이라는것 알고계셨나요? 네이버지식인에 누군가 답변하기를 '60년대 박정희정권때의 유행어'라고 했습니다. 


영화 '하녀'에서 배우 윤여정의 대사중에도 아더메치라는 말이 나오는데요. 1970년대 서울대학생이 만든 유행어라고 합니다. 어쨌든

아주 오래된 말이라는것은 인정할 수 밖에 없네요. 



누군가 나에게 아더메치하게 굴면 이렇게 입이 삐죽 튀어나오게 될텐데요. 아니꼽고 더럽고 메스껍고 치사하지만 돈을 벌기 위해 일을하는 우리네 직장인의 상황을 대변해 주는 말이 아닌가 싶습니다.  


삐쭉 나온 입마저 표시할 수 없어 숨겨야 하는 힘없는 우리 '을'들에게 조금 더 좋은 세상이 오길 바라면서 아더메치 뜻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엉뚱한 생각 ' 카테고리의 다른 글

TMI 뜻. 전문용어같은 신조어  (0) 2018.06.18
내로남불 뜻. 줄임말의 세계  (0) 2018.06.17
스라밸 뜻. 스라벨 뜻  (0) 2018.06.09
좋못사 뜻. 애빼시 뜻  (0) 2018.06.04
렬루 뜻, 법블레스유 뜻  (0) 2018.06.02

김포 카페 진정성 다녀왔습니다. 밀크티로 유명한 진정성

Posted by YupKim
2018. 6. 17. 12:00 맛있는 세상


김포 카페 진정성 다녀왔습니다. 밀크티로 유명한 진정성

휴일을 맞아 김포 카페 진정성에 다녀왔습니다. 밀크티로 아주 유명해진 카페 진정성인데요. 저는 원래 몰랐다가 얼마전 누가 맛있다며 모임에 가져와서 맛보게되었습니다. 맛도 있는데다가 카페를 잘 만들어 놓았다고 해서 휴일에 다녀왔습니다. 저희 집에서 얼마 멀지 않아서 자주 들리게 될 것 같습니다. 


휴일에 다녀온 카페 진정성. 역시나 유명세 답게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평일에는 어떤지 한번 가봐야 비교가 될 것 같은데 조금 붐비는듯 했습니다. 주차는 카페 진정성 가기 바로 전 공터에 주차요원이 안내해줘서 주차 했습니다. 바로 옆에 공터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대고 카페 진정성으로 가는 길입니다. 처음에는 어 뭔가 독특하네 정도 였습니다. 보이지 않는 안 공간이 있을거라 생각을 못했지요.

간단한 간판. 카페 진정성


카페 내부의 모습입니다. 커피와 밀크티를 준비하는 곳이 중앙에 위치하여 직원들의 모습을 잘 볼 수 있습니다. 



카페 진정성 메뉴판. 가장 유명한 밀크티를 마셨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알게 된 경로인 밀크티 포장판매. 한병에 7500원 정도 했던것 같습니다. 


카페 진정성 별관입니다. 나무로 만든 건물이고 내부는 음악도 없이 조용한 분위기 였습니다. 


카페 진정성의 안쪽으로 들어오면 테라스가 있습니다. 아래층도 있어요.



저희가 시킨 카페 진정성 밀크티.


이렇게 잔디가 있어 아이들이 뛰놀기 좋아하더군요. 평일에는 조금 덜 붐비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래층에도 실내에서 마실 수 있도록 테이블과 의자가 있습니다. 참 평화로운 모습이지요?


카페 진정성 처음 가봤는데 너무 평화롭고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집에서도 가까우니 자주 들르게 될 것 같아요. 아들도 데리고 가서 마음껏 놀게 해줘야겠습니다. 카페 진정성 밀크티도 맛있지만 이 분위기로 인해 더 좋은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김포 카페 진정성 후기였습니다.




기름값 계산기, 알뜰한 주유비 계산 하는법

Posted by YupKim
2018. 6. 17. 09:30 부자되세요


기름값 계산기, 알뜰한 주유비 계산 하는법


일을 하다 보면 업무때문에 어디로 가는 것 일지라도 상황이 맞지않아 개인 자동차를 타고 갈 일이 생기게 되는데요. 그럴때 나중에 회사로 기름값을 청구하게 됩니다. 그러나 자동차 기름값 계산이 참 쉽지않아서 얼마나,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럴때 이용할 수 있는 기름값 계산기가 있습니다. 기름값 계산기 어떻게 사용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지도의 길찾기를 이용하면 기름값 계산을 쉽게 해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의 길찾기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검색합니다. 서울역에서 부산역까지 경로를 설정해봤습니다. 길찾기를 하면 지도화면과 함께 경로들이 뜨고 통행료는 얼마인지, 주유비는 얼마인지, 택시를 타게될 경우 택시비가 얼마인지 까지 나오게 됩니다. 



저희가 관심있는 것은 기름값 계산이죠? 주유비 옆에 i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대면 상세 정보가 나옵니다. 통행료와 주유비를 무슨 기준에 의해 계산했는지 보여줍니다. 



자 그러나 각 자동차의 차종과 연비는 천차만별이기때문에 좀 더 세부설정을 하여 내 기름값이 얼마 드는지 좀 더 정확하게 계산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설정하기를 누르면 차종.유종.연비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차종과 유종, 자동차 연비가 얼마인지 알고있으면 연비를 입력해줍니다. 기본적으로 12.4km 로 설정되어있는데 고속도로 연비는 좀 더 좋게 나오기때문에 자기의 자동차의 연비에 맞춰서 설정해주세요. 연비가 정확할수록 더 정확한 주유비를 알 수 있습니다. 유가는 임의로 조정할 수 없게 되어있네요.



이렇게 정확한 차종과 연비를 입력해주면 그에 맞춰서 더 정화한 기름값 계산이 나옵니다. 주유를 할 때 아무 계산없이 막 넣기만 하면 지출관리도 힘들고 한달에 주유비에 드는 금액은 얼마인지 가늠하기도 힘듭니다. 그러나 이런 기름값 계산과 주유비를 체크하고 관리하면 좀 더 알뜰한 주유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모두 아껴 살자고요. 지금까지 기름값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