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수족구 초기증상 조사해봤습니다

Posted by YupKim
2018. 8. 13. 23:23 생활Tip사전/건강정보


최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수족구가 유행하고 있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아직 우리 아기는 아무 이상 없지만 수족구에 대해 알아봐야 할 것 같아서 조사해봤습니다. 아기 수족구 초기증상에 대해 찾아봤는데 여러분께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수족구병

수족구병의 이름에서 병의 증상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수족구는 손 수, 발 족, 입 구 를 사용합니다. 손, 발, 입에 물집이 생기는 급성바이러스 질환입니다.


엔테로바이러스에 의해 영유아 등이 많이 걸리는 질환입니다. 혀, 잇몸, 뺨 안쪽 점막, 손, 발등에 수포성 발진이 생기게 됩니다. 감염된 사람의 호흡기 분비물인 침, 가래, 콧물 이나 대변 등을 통해서 다른 사람에게 전파될 수 있습니다. 보통 5~8월에 5세 이하의 영유아에게 유행합니다.



수족구병은 침, 가래, 콧물, 대변 등을 통해 전파되기 쉽기 때문에 어린이집에 아이 한명이 걸릴 경우 다른 아이들에게 전파되기가 쉽습니다. 



수족구병 잠복기

수족구병에 걸렸더라도 잠복기가 있습니다. 초기 잠복기에는 수족구병의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으며 3 ~7일의 잠복기가 있은 후에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수족구병 증상

전신에 발열이 있을 수 있으며, 식욕감소와 무력감을 느끼게 됩니다. 설사나 구토를 하고 혀, 볼 점막, 인후두, 입천장, 잇몸 및 입술에 수포가 발생합니다. 손등이나 발등에 수포성발진이 나타납니다. 엉덩이에도 발진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보통 아이가 수족구병에 걸리면 초기증상이 나타나는 2~3일 동안 증상이 심해지고 아이가 잘 먹지 않고 열이납니다. 3~4일이 지나면 호전되기 시작하며 대부분 1주일 안에 회복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수족구병과 다른 합병증이 발생할 경우에는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여겨서는 안됩니다. 


돈버는어플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추천

Posted by YupKim
2018. 8. 13. 16:37 부자되세요


돈버는어플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어플로 돈 벌기, 저는 몇년전 부터 캐시슬라이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잠금화면을 풀 때마다 돈을 적립하고 광고나 인터넷 창을 열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어플입니다. 원래는 캐시슬라이드 였는데 이제는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이라고 해서 걸을 때 마다 돈을 벌 수 있는 어플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추천인 jellman)


돈버는 어플을 많이 찾아보실텐데 혹시나 돈을 받지 못하면 어떡하지 하는 걱정도 많으실겁니다. 그런데 몇년 써 본 제가 장담하는데 캐시슬라이드는 탄탄합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지금까지 다 적립된 금액을 사용하고 현재도 8,000원 정도가 적립되어있습니다. 


캐시슬라이드 총 적립금액은 85,888원 이라고 나오네요. 몇년간 사용했지만 크게 불편하지도 않았고 잠금화면만 열고 관심가는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하기만 했는데 이만큼이나 벌었네요. 

따로 다른 사람에게 추천인 부탁도 하지 않았고 그냥 잠금화면을 열기만 했습니다.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으로 바뀐 후에는 걷기만 해도 캐시가 적립됩니다. 캐시슬라이드로 적립된 캐시는 캐시슬라이드 내 마켓에서 사용가능한데요. 다른 상품권이나 쿠폰으로 변경도 가능하고 기부도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편의점에서 사용가능한 쿠폰으로도 바꿔 사용가능합니다. 저는 외식이나 커피로 바꿔 사용했습니다. 

패스트푸드, 치킨, 피자, 분식 등 여러 외식처와 제휴를 해 놓았기 때문에 사용할 곳이 없어서 걱정할 일은 없습니다.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바르다김선생, 롯데리아, 멕시카나, 페리카나, BHC 등 유명 프랜차이즈들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카페나 베스킨라빈스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사용가능 한 곳이 많지요? 베스킨라빈스, 파리바게뜨, 투썸, 쥬씨, 탐앤탐스, 뚜레쥬르, 아티제, 스타벅스, 엔젤리너스, 이디야 가 있습니다. 


현재도 저는 이디야 쿠폰 10,000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돈버는 어플 캐시슬라이드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추천인에 jellman을 입력해주세요. 추천인을 입력하면 가입하는 당사자도 500원이 바로 적립됩니다. 기왕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을 시작하실 거라면 500원을 바로 얻고 시작하면 더 좋지 않을까요? 



내보험찾아줌 사이트로 공돈 생겼습니다

Posted by YupKim
2018. 8. 13. 14:17 부자되세요


내보험찾아줌 사이트를 아시나요? 정말 말 그대로 내 보험을 찾아주는 사이트입니다. 내가 잊은 보험금이 있는지 확인하고 숨은 보험금이 있다면 받을 수 있는 방법까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공돈이 생겨있네요! 미청구보험금으로 노트북을 살까합니다.

숨음 보험금 통합 조회 시스템이라고도 불리는 내보험찾아줌, 먼저 어떻게 이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 사이트 주소는 cont.insure.or.kr 이며 본인인증과 정보동의를 하면 결과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2017년에 만들어진 사이트라고 합니다.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내 보험을 찾아볼 수 있게 잘 만들어져있는데요. 본인인증만 한다면 바로 내 보험을 찾아줍니다. 

아주 간단하게 내보험을 찾아볼 수 있게 잘 만들어져있습니다. 저를 따라 바로 시작해보세요.


본인인증은 공인인증서, 아이핀, 휴대폰인증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공인인증서로 해보려고 했지만 인증프로그램이 미설치되어있다고 재설치해야한다고 해서 휴대폰인증으로 바꿨습니다. 평소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하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본인인증 후 고객정보활용동의를 해야합니다. 동의를 거부할 수 있지만 정상적인 인터넷보험계약조회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두 항목에만 동의를 하면 되니 내용을 읽어보시고 동의에 체크해주세요.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정보제공 동의를 해야합니다. 본인이 계약한 보험들을 조회 해야하는 정보 제공 동의가 꼭 필요하기 때문에 모든 동의항목은 필수로 동의해야합니다. 


동의 후 30초 정도만 기다리면 보험가입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친절하게 초 까지 표시해주네요.


30초 정도만 기다리면 보험가입내역 조회결과가 나옵니다. 저는 15건이 나왔는데요. 예전에 여행갈 때 가입했던 여행자 보험내역 까지도 나와 있습니다. 보험 만기나 보험 해약된것들도 다 나오기 때문에 잘 살펴봐야합니다. 


현재까지 보험 유지가 되는것들은 '유지(정상)'으로 나옵니다. 소멸, 만기 라고 나오는 것들은 보험이 끝난 것들입니다. 


저의 미청구보험금 조회결과입니다. 한 곳에서 80만원 상당의 보험금 미청구건이 있습니다. 공돈!! 그러나 왜 미청구 금액이 있는지는 보험회사에 연락하셔서 자세히 설명을 듣고 청구하던지 더 묵혀두던지 하면 됩니다. 저는 이 돈으로 노트북을 하나 살까 고민중입니다. 


휴면보험금도 조회가 가능한데요. 저는 휴면보험금이 없어서 나오지 않네요. 만약 조회가 되지 않는 항목들이 있다면 다시 조회하거나 해당 보험사에 직접 문의해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내보험찾아줌 사이트를 이용해서 제 보험가입 내역과 미청구보험금을 조회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세요. 혹시모를 미청구 보험금이나 휴면보험금이 있을지 모릅니다.


알뜰폰으로 바꾸기 kt m모바일 예정

Posted by YupKim
2018. 8. 13. 00:18 부자되세요


알뜰폰으로 바꾸기 kt m모바일 예정

안녕하세요. 팁셔너리입니다. 저는 현재 kt 통신사를 3년 넘게 사용중인데 현재 휴대폰 요금을 더 줄이고자 알뜰통신사를 알아보고있습니다. 그러던 중 kt m모바일에 대해 알게되었는데요. 다른 곳 볼 필요도 없이 kt m모바일로 선택했습니다. 

통신요금을 아끼기 위해 알뜰통신사를 찾지만 걱정되는것이 있지요? 저도 통화품질이나 속도가 3대 통신사에 비해 안 좋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kt m모바일은 걱정 안해도 된다고 합니다. 



kt m모바일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KT의 자회사 입니다. 알뜰통신사이지만 kt와 같은 통신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데이터 속도나 통화품질을 걱정 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격도 다른 알뜰통신사와 비교했을 때 더 저렴한것 같았습니다. 제가 알뜰통신사를 많이 찾아본것은 아니지만 데이터양에 비해서 가격이 저렴한것 같습니다.



데이터 속도나 통화품질은 같지만 요금은 반도 안 되기 때문에 마음 놓고 바꿀 수 있을것 같습니다. 멤버쉽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긴 하지만 평소에도 멤버쉽포인트를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큰 단점은 아닌것 같습니다. 


kt m모바일에 가입하고 유심만 바꿔 끼우면 사용하던 폰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대형 통신사에서 약정할인으로 2년 할인 받아 새 휴대폰을 사용하는 금액보다 자급제 휴대폰을 사고 알뜰통신사 유심으로 사용하는것이 더 저렴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일단은 제가 사용하던 휴대폰으로 사용하면서 한번 계산해봐야겠습니다.  아, 곧 갤럭시노트9이 나오니 빨리 계산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