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장려금 출산 250만원 아동수당 10만원 언제부터

Posted by YupKim
2018. 11. 29. 11:21 생활Tip사전

 

내년 10월부터 출산하는 산모라면 누구나 월 250만원의 출산장려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8일 정부가 "내년 10월부터 모든 산모들은 출산 장려금 250만원을 받게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출산장려금을 내년 10월부터 250만원을 지급할 수 있도록 예산안을 올렸습니다. 정부는 이대로 예산이 편성될 경우 약 33만 명의 산모가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10월 전에 출산한 가정에 대해서는 출산장려금이 지급되지 않기 때문에 반발이 있습니다. 10월 이전 출산은 출산이 아닌가요... 지급일이 애매하기 때문에 출산일에 따라 소급적용하거나 하는 방식이면 더 좋을텐데 아쉽네요.

 


긍정적인 반응과 부정적인 반응이 동시에 나오고 있습니다. 현금으로 출산률을 높이려는 탁상공론일뿐이다. vs 그래도 지원해주는게 어딘가. 란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정부는 10만원씩 지급되던 아동수당도 내년 9월부터는 만9세 미만까지 확대합니다. 그 외에도 공공산후조리원을 신설하기 위한 예산도 편성했습니다.

 

노력을 하고 있는것은 보이는데 좀 더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제도들이 빨리 마련되면 좋겠네요.

김포 운양동 남도연 꼬막정식 간장꼬막비빔밥 맛집으로 강력추천

Posted by YupKim
2018. 11. 28. 23:48 맛있는 세상

김포 운양동의 맛집 남도연에 다녀왔습니다. 꼬막정식, 꼬막비빔밥으로 유명한 남도연은 사람들이 끊이질 않는 식당 중 하나입니다. 평일 낮에도 사람들이 찾아올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저도 먹어보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맛도 있지만 가격에 비해 차림이 잘 나옵니다. 


김포한강 신도시 운양동에 위치해 있는 남도연은 남도음식 전문점입니다. 메인메뉴로 해물찜, 해물탕, 꼬막정식, 쭈꾸미 정식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저는 점심메뉴로 먹었던 남도꼬막정식도 강력추천합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연안식당의 꼬막비빔밥도 먹어보았지만 맛은 둘다 좋습니다. 그러나 가격이 천원 더 싼데다가 반찬거리가 너무 잘 나오기 때문에 저는 남도연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연안식당 꼬막도 맛있습니다)


먼저 메뉴판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정말 메뉴판에 나와있는 대로 차려지는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꼬막도 먹고 쭈꾸미랑 해물탕, 해물찜도 먹어봐야겠습니다. 왠지 모든 음식이 맛있을 것 같다는 믿음이 갑니다. 


점심메뉴인 꼬막정식을 시켰습니다. 2인분이 한 접시에 담겨져서 나왔습니다. 

꼬막은 역시 비빔장이 맛있어야 합니다. 양념이 딱 입맛을 땡기게 만드는 맛입니다.

김이 뿌려진 밥과 꼬막을 비벼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반찬들도 다들 맛있어서 한번씩 더 달라고 해서 많이 먹었습니다. 꼬막과 매생이전은 리필이 안됩니다.

꼬막 하나인줄 알았는데 2개가 올려져 있습니다. 자세히 봐보세요.


 

매생이전이 바삭바삭하기도 하고 부드럽기도 해서 식감을 느끼기도 좋았습니다. 아기도 잘 먹는 순하지만 맛있는 매생이전



남도연 김포직영점은 음식사진을 sns나 지역카페에 올리면 매생이전 또는 음료수 1병을 서비스로 줍니다. 해시태그까지 삽입해야합니다. 


다음에 또 가서 무엇을 먹어볼까 고민되네요. 김포 운양동 맛집으로 강력추천합니다. 


 

애슐리 피자몰 로운 1+1 이랜드리테일 파격이벤트 또봉이통닭 반값쿠폰

Posted by YupKim
2018. 11. 21. 10:34 생활Tip사전


애슐리 피자몰 로운 1+1 이랜드리테일 파격이벤트 또봉이통닭 반값쿠폰

이랜드리테일에서 2018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단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랜드의 창립 38주년을 맞아 이랜드 외식브랜드인 애슐리, 수사, 자연별곡, 로운, 피자몰에서 1+1 행사를 진행합니다. 


행사기간은 11월21일부터 11월 27일까지 입니다.



애슐리 수사 자연별곡 로운 피자몰 1+1혜택은 행사 첫날 이랜드리테일에 입점한 5개 뷔페 매장에서 1+1이용권을 수령한 고객들에 한해 이용가능합니다. 이용권은 1인 1매이며 런치, 디너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모든 애슐리 매장들이 아니며 NC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동아백화점 등 30여개의 이랜드리테일 점포에 입점해 있는 애슐리, 수사, 자연별곡, 로운, 피자몰에서 이용권을 받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쇼핑제 2탄에서는 총 3만8천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행사기간 중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을 추첨하여 1등에게 제주 켄싱턴호텔 여행권(항공+숙박) 또는 애슐리 1년 자유이용권(택1)이 주어집니다. 이외에도 LG노트북 그램, LG프라엘마스크, 다이슨 드라이기, 애플 에어팟 등 푸짐한 경품이 있습니다. 


경품 이벤트는 영수증을 응모함에 넣는것으로 쉽게 참가할 수 있습니다. 


또봉이통닭도 치킨 반값쿠폰을 내일 22일 오전 10시부터 진행합니다. '또봉이가 치킨 1만마리 쏜다!'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데요. 쿠폰은 또봉이통닭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퓨마 롱패딩 가격 알려드립니다

Posted by YupKim
2018. 11. 19. 18:20 생활Tip사전

코스트코 11월 할인상품인 퓨마 롱패딩 가격

어제 코스트코 회원가입 후 처음으로 방문을 했습니다. 일산점에 갔었는데요. 평일인에 주차장에 주차할 곳이 별로 없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코스트코 주차장 5층까지 올라가서야 빈 주차공간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가보는 코스트코 매장은 신기했습니다. 회원카드를 발급 후 매장에 들어갔는데 11월 할인상품으로 롱패딩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퓨마 롱패딩, 아이더 롱패딩, 네파 롱패딩, 필라 롱패딩 등 엄청나게 많은 롱패딩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가격을 찍어 왔습니다. 

사진이 조금 흔들렸네요. 무빙워크에서 찍어서 흔들렸나봅니다. 


먼저 필라 롱패딩입니다. 남성 롱다운 재킷을 169,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역시 코스트코의 가격은 대단한 것 같습니다. 


퓨마 롱패딩 가격은 199,000원인데 11월 할인행사로 3만원을 할인하여 169,000원 입니다. 


할인 행사는 11월19일부터 11월 25일까지 입니다. 방탄소년단이 퓨마의 모델이 되어서 있었던 롱패딩도 있나봅니다.


다른 롱패딩들도 169,000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할인이 되지 않는다면 19만원정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할인기간에 맞춰서 가야 더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장을 보고 핫도그와 피자로 배를 채웠습니다. 핫도그세트가 가격도 싸고 맛있더군요.


김포 장기동 조가네해물촌 해물탕

Posted by YupKim
2018. 11. 17. 12:03 맛있는 세상

2번째로 찾아온 조가네해물촌. 첫 방문에서 맛있어서 또 가족과 함께 왔습니다.

해물 양이 많고 조개가 실합니다.

아기 주려고 칼국수도 시켰는데 해물 양이 해물탕과 비슷하게 들었습니다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무설치 크롬으로

Posted by YupKim
2018. 11. 13. 15:13 생활Tip사전/IT정보


인스타그램에 pc로 업로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pc로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업로드하고 싶어서 찾아낸 방법을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크롬 브라우저로 인스타에 사진 업로드가 가능하지만 동영상은 업로드가 안됩니다. 

인스타그램은 앱을 설치하지 않고 모바일 기기로 접속한 웹사이트에서도 사진을 올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데스크탑 pc에서는 아직 사진 업로드 기능을 지원하지 않지만 크롬을 이용하면 pc에서도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1. 크롬 개발자 모드로 전환

먼저 크롬으로 인스타그램에 접속합니다. instagram.com

인스타에 접속한 후 개발자도구를 열어야 하는데요. 우클릭으로 '검사'를 선택해도 되고 F12키를 눌러도 됩니다. 단축키는 Ctrl + Shift + I 입니다. 


2. 모바일 버전으로 바꾸기

개발자도구를 켜면 우측에 창이 생기면서 html 언어가 나타납니다. 개발자도구 창에서 상단에 Toggle device toolbar를 선택하거나 Ctrl + Shift + M을 눌러줍니다. 화면 크기를 모바일크기처럼 작게 해주거나 디바이스를 모바일 디바이스로 선택해줍니다. 

모바일 화면 크기로 바꿨을 때 인스타그램이 바로 반응해서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는 버튼이 보이기도 하지만 변하지 않고 그대로 있을 때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새로고침을 해 주면 화면크기에 맞추어 업로드 버튼이 생기게 됩니다. 


다시 pc화면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F12를 누르거나  Ctrl + Shift + I 단축키를 눌러 개발자 모드를 꺼주면 됩니다.


인싸각 뜻 인싸 특징과 아싸 특징

Posted by YupKim
2018. 11. 11. 07:28 엉뚱한 생각


인싸각 뜻 인싸 특징과 아싸 특징

인싸 뜻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할 정도로 '인싸'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인싸는 인사이더 라는 말을 축약한 말인데요. 주류 무리와 잘 어울리지 못하는 사람을 아웃사이더라고 표현하는데 아웃사이더의 반대말로 인사이더 라는 말이 생겨났습니다. 



인사이더, 인싸는 '잘 노는 사람, 무리안에서 잘 어울리는 사람 정도로 해석하면 됩니다. 


인싸각은 '~~할 각인데' 라고 표현하는 '각'이 붙어 만들어진 말입니다.  쉽게 '이것 하면 인싸된다. 저것 하면 인싸 될것같다.' 라고 표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인싸와 아싸는 최근에 만들어진 말이지만 그 특징들은 예로부터 있어왔습니다. 


밝고 사람들과 친하게 지내면 인싸가 됩니다. (요즘에는 최신 유행이 추가되어야 인싸가 된다고 하지만)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적응하지 못하면 아싸가 된다고 여깁니다. (최신 유행을 모르면 아싸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요즘에 우스갯소리로 하는 이야기들이니 너무 크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인감도장 인감증명서 대신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하세요

Posted by YupKim
2018. 11. 10. 20:04 생활Tip사전
인감도장과 인감증명서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인감은 여러 문제가 있었기에 그것을 대체하기 위해 새로 본인서명사실확인서가 만들어져있습니다. (인감은 100년이 된 제도입니다.)

인감증명서를 사용하지 않고 서명만으로 인감을 대신할 수 있는 확인서가 본인서명사실확인서입니다.

본인이 직접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서식을 작성하고 서명을 하면 발급기관이 서명사실을 확인하고 확인서를 발급해주는 제도 입니다. 




발급기관

전국 시군구청,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발급절차

최초 1회 민원인이 직접 방문하여 신분확인 후 서식에 서명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대리발급이 불가합니다. 

전자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방법

민원24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후 본인인증을 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인감등록 및 인감변경 방법 비용 가격

Posted by YupKim
2018. 11. 9. 21:57 생활Tip사전

인감은 나의 도장을 공공기관에 등록시켜놓고 나라는 증명을 받는 것입니다. 

인감은 한번 등록해야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감도장을 만들어서 등록해야하는데 인감도장은 이름 세글자가 모두 나와야 하며 고무나 플라스틱 재질은 파손위험때문에 등록시 거부당할 수 있습니다. 


본인 해당 주소지의 주민센터에서 도장과 신분증을 내면 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시간은 5분내외라고 합니다. 


인감도장을 잃어버려 인감변경을 해야할 때도 해당 주소지 주민센터에가야합니다. 신분증과 변경할 도장을 가지고 가면 됩니다. 변경 수수료는 600원입니다. 
인감을 등록 한 후 인감증명서 발급은 어느 주민센터에서나 가능합니다. 요즘은 시행한지 100년이 넘은 인감증명서 대신 본인서명사실확인서도 있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도메인신청과 웸호스팅신청 하기

Posted by YupKim
2018. 11. 8. 11:08 생활Tip사전/IT정보

도메인이 필요해서 닷홈에서 도메인을 하나 샀습니다. 도메인과 연결 할 호스팅도 무료로 신청했고요. 손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캡쳐했습니다. 


닷홈에서 도메인을 사면 웹호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1. 도메인 신청 결제

닷홈의 도메인>도메인검색 후 신청

닷홈에서는 도메인 할인쿠폰이 있어서 약 2만원의 가격이 1년 만원대로 싸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유자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면 순조롭게 도메인 결제가 가능합니다. 

쿠폰을 꼭 등록해야 하며 결제는 카드로 손쉽게 가능합니다.



2. 무제한 웹호스팅 신청

메인을 신청한 후 무제한 웹호스팅을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도 쉽고 무료라서 많이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메인과 마찬가지로 인적사항을 입력해야합니다. 


도메인을 연결하면 무제한 Free 호스팅이 가능합니다. 대신 용량과 지원되는 요소들이 제한적입니다. 


테마는 '공간만 설치'로 선택했습니다. 저는 제가 만든 페이지들을 서비스 할 계획이라서요.

워드프레스나 XE, 그누보드 등은 블로그와 비슷하게 템플릿도 주고 팁을 많이 줍니다. 

무료로 웹호스팅 신청이 끝나고 내 도메인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세팅완료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공간만 설치했기때문에 직접 index를 고쳐야 합니다. 아임웹이나 윅스도 (편리?)하지만 이렇게 내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만들어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